뉴돛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3년 4월10일

1.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함)은 뉴돛(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웬유(Whenyou.co.kr) 및 웬유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뉴돛"이란 회사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콘텐츠 및 상품을 판매하거나 또는 판매를 중개하는 서비스 플랫폼을 말합니다.
  • "서비스"란 회사가 뉴돛을 통하여 회원에게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콘텐츠"란 지식, 정보 등을 전달하기 위하여 만든 부호·문자·도형·색채·음성·음향·이미지 및 영상 등의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회원" 이란 뉴돛을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절차를 마친 후 회사로부터 회원가입의 승낙을 받은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 "회원가입"이란 회원이 회사와의 사이에 이 약관의 내용에 따라 뉴돛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기입한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란 아이디(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유료서비스"라 함은 뉴돛이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동영상 강의, 디지털북,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강사"라 함은 서비스에 교육용 동영상 강의, 과제, 퀴즈 등을 올리고 강의를 개설하는 "회원"입니다.
  • "수강생"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강의 혹은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를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련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콘텐츠, 상품 등의 판매 또는 판매중개를 포함하여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원은 컴퓨터, 휴대전화 등 정보통신기기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과 이용 조건은 개별 약관 및 정책, 공지사항, 서비스 초기화면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모두에게 기본적으로 동일한 내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청소년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또는 개별 서비스 제공 관련한 특별한 사정에 따라 연령 또는 일정한 등급을 기준으로 이용자를 구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서비스의 내용, 이용 시간, 이용 횟수 등을 다르게 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각 서비스상의 안내,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과 회원탈퇴

1) 회원가입은 회원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로부터 회원가입에 대한 승낙을 받은 때 완료됩니다.

2) 회사는 기본적으로 회원이 이 약관에 따라 신청한 회원가입을 승낙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의 승낙을 연기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의 제공을 거절한 경우
  •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 사회질서를 파괴할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 관련 법령, 이용약관 등의 위반을 이유로 계정 이용이 정지된 경우
  •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가하였거나, 그러한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하였다고 의심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 영리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 기타 물리적·기술적 사유로 회원가입을 승낙할 수 없는 경우

3) 회원은 언제든지 이 약관에 따라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본적으로 회원이 신청한 회원탈퇴를 승낙합니다. 다만,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탈퇴의 승낙을 거절하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이행하여야 하는 법률상 의무가 존재하는 경우
  • 회원과 회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상당한 경우

4) 회사는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고, 해당 회원에게 개정 전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회원탈퇴 시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관계 법령과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에 따라 사제 또는 파기하거나 일정 기간동안 보관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원탈퇴 시까지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탈퇴 후 회사에 대하여 그 게시물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회원정보(유료결제정보 포함; 이하 같음)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 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본인 식별을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기타 회원정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본인의 아이디 기타 회원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기타 회원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사는 정기적으로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고, 회원이 이에 응하지 않은 경우 비밀번호 변경 시한이 도과한 이후에는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는 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계정의 이용정지

1)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회원의 계정 이용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계정의 이용이 정지된 회원이 게시한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지식재산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사이트 등에 제공하거나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은 자신이 제공하거나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회사의 서비스 운영, 개선, 홍보를 위한 범위 내에서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회원이 회사에게 부여한 사용권은 회사가 사이트 등을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며,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에도 같습니다. 회원은 게시물에 대해 회사에 사용권을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저작권자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이 사이트 등에 제공하거나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엔진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문의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올린 게시물이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저작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 동의를 구합니다.


8.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뉴돛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하거나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에게 문자메시지(SMS), 전자우편, 기타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 수신을 거절할 수 있는 방법을 회원에게 함께 제공하며 회원은 광고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9. 통지, 손해배상 및 면책 등

1) 손해배상

a.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b.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c.   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2) 면책

a.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과를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더거나 회사가 관련법률을 위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b.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c.   회사는 회원들 사이의 법률관계, 거래에 대해서 회원을 포함하여 어느 누구도 대리하지 아니하고 누구에 대해서도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분쟁의 해결

a.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b.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c.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절차에 의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d.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당사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여 이를 해결합니다.